-
[공연&축제]
‘경산보인농악’ 2020 정기발표회 가져
코로나19 여파로 행사 줄이고 무형문화재 기량 점검
경상북도 무형문화재로서의 기량을 뽐내고 전통농악의 계승·발전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행사규모를 줄여 진행했다. 이날 보인농악보존회는 마을 고사굿과 지신밟기 형태로 전해오던..
-
[공연&축제]
비대면 국악공연 ‘퐁퐁퐁 국악한마당’
경산아이국악협회 주관...유튜브 통해 영상으로 공개
국악과 버블아트가 융합된 공연으로 국악은 낡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탈피해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과 흥미를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대면공연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주최 측은 ..
-
[공연&축제]
제11회 전국농악대축제 열려
코로나19 여파로 시민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축소 개최
전국농악대축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농악을 전승·보전하고 알리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11회를 맞았다. 당초 올해 축제는 지난 9월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지다 방역지침..
-
[공연&축제]
제5회 경산 장애인인권영화제 개막
5~6일 유튜브 상영...5일 오프라인 부대행사 마련
경산장애인인권영화제는 지역에서 장애인 당사자의 관점에서 기록된 인권영화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삶을 이야기하고, 보편적 인권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6년부터 열리고 있다...
-
[공연&축제]
영남대 개교 기념 ‘해외동문초청 음악회’ 개최
공연 실황을 영남대 유투브 채널 통해 생중계 예정
영남대 음악대학이 개교 73주년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을 음악으로 힐링하기 위한 '해외동문초청 음악회'를 7월 23일(목) 오후 7시 30분에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
-
[공연&축제]
계정숲 시중당에서 ‘고택과 함께하는 국악여행’
한국국악협회 경산지부...27일(토) 저녁 7시 공연
공연에서는 가야금, 피리, 태평소, 꽹과리, 장고 등 다양한 국악기로 선보이는 성금연류 가야금산조, 경기·남도민요, 가야금 병창, 호적풍류 등 아름다운 우리 소리들이 무대에 오른다. 또,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대중가..
-
[공연&축제]
단오날 아침, 진충묘에서 한장군제 봉행
보존회원 30여명 모여 지역 평안과 코로나19 종식 기원
최재해 이사장을 비롯한 보존회 임원들이 초·아·종헌관을 맡았으며 지역 유림...진충묘는 한장군의 위패를 모신 사당으로 일제 때 일본인에 의해 강제 철거됐다고 해방 후 북사리의 한당을 계정숲으로 이건했다. 구전에 의하..
-
[공연&축제]
‘삼성현 국악한마당’ 비대면 무대로~
예울국악회, 주말 공연 후 유튜브 통해 실황 공개
예울국악회(대표 김경애)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삼성현 국악한마당’ 공연을 연다. ‘삼성현, 그 찬란함이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지역 국악인과 배우 등 40여명이 출연해 연극을..
-
[공연&축제]
‘제19회 경산어린이날 큰잔치’ 취소
코로나19 여파...모범어린이 표창 각 학교에 전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해당 행사를 취소키로 결정했다. 다만, 매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수여하는 모범어린이 표창장은 별도의 대면 수여식 없이 수상..
-
[공연&축제]
코로나19 여파...올해 자인단오제 전면 취소
단오보존회, 이사회 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결정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줄어드는 등 감염 확산이 안정세에 접어들긴 했지만 완전한 종식이 이뤄지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이 결정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
-
[공연&축제]
설 연휴, 경북에서 “신나게 즐겨요!”
민속놀이·전통문화 체험...무료입장·할인행사도 풍성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7일까지 포항시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신라마을에서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양말목직조체험을 할 수 있고, 영주시 선비촌 일원에서는 새해 윷점보기, 민속놀이 등 선비촌 세시행사가 진행된다...
-
[공연&축제]
경산갓바위축제, 경북도 유망축제 선정
2014년부터 7년째 선정...올해 도비 2,500만원 지원
최우수축제는 영덕대게축제와 고령대가야체험축제가 선정됐고, 경주벚꽃축제·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영천보현산별빛축제·울릉도오징어축제가 우수축제, 갓바위소원성취축제·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영양산나물축제·청도반시축제·성주생명문화축제..
-
[공연&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更子年(경자년) 해맞이’
1일 대구한의대 한학촌 및 대각정 일원에서~
오전 6시 40분 경북도 무형문화재 제41호 보인농악단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신년 메시지 낭독과 신년 맞이 타종식이 이어진다. 또, 일출 예정시각에 맞춰 경자년 첫 해를 바라보며 ..
-
[공연&축제]
경산문화원 ‘으뜸 컬러풀 콘테스트’ 성료
지역 다문화가족·시민들 함께 소통·화합의 장 연출
다문화가정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다름의 가치를 존중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취지로 경산문화원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지역 다문화가족, 시민 등이 함..
-
[공연&축제]
‘트로트 디바’ 이혜리, 21일 시민회관 공연
경산시민노래교실 깜짝 방문해 히트곡 선보일 예정
7월 가수 진시몬의 이어 두 번째로 노래교실을 방문할 가수 이혜리는 2012년 올해의 10대가수상과 이듬해 KBS 10대가수상 등을 거머쥔 실력파 미녀 트로트 가수이다. ‘당신은 바보야’ 등의 히트곡으로 대중적인 인..